본문 바로가기
How to

해피콘 모바일쿠폰 해피콘사용처 및 유효기간 연장 방법

by 건파이투 2020. 10.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오입니다.

오늘은 해피콘사용방법과 사용처, 유효기간 및 연장방법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해피콘은 쉽게말해 모바일 상품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파리바게트 등의 프랜차이즈를 만든 spc그룹에서 만든 기프티콘의 일종입니다.

카카오톡으로 선물하기를 해서 상대방에게 스타벅스나 도넛 쿠폰을 보내기도 하는 것처럼 해피콘으로도 다양한 결제가 가능합니다.

처음 해피콘을 받아보신 분들은 사용방법을 모를 수도 있을 것 같아 사용방법과 사용처 그리고 유효기간과 연장방법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 해피콘 사용방법 】

 

 


해피콘 선물교환권을 받으셨으면 쿠폰번호(바코드숫자)가 보이실 거에요.
그럼 그 쿠폰번호를 사용해 해당 상품으로 바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해피콘으로 온라인 주문이나 오프라인 주문 모두 가능한데요.

온라인 주문을 하려면 먼저 해피포인트카드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에 들어가서 맨위 왼쪽 메뉴에 있는 해피오더로 들어가 파리바게트나 던킨도너츠 등의 가맹점 중에 한곳을 선택하고 배달할지 픽업할지 주문방식을 선택한 뒤 결제할 때 해피콘의 바코드 숫자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더 간단한데요.

집 근처 해피콘이 사용 가능한 매장으로 가서 상품을 고르고 직원에게 해피콘 사용한다고 하고 가지고 있는 해피콘을 보여주면 알아서 처리해줍니다.

해피콘은 해피콘 사이트나 해피포인트 등에서 선물이 가능합니다.

 

 

【 해피콘 사용처 】

 

SPC그룹의 계열사에서는 모두 공통적으로 해피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c의 계열사로는 대표적으로 파리바게트, 배스킨라빈스, 파스쿠치, 던킨도너츠, 파리크라상, 쉐이크쉑, 라그릴리아, 빚은, 잠바주스, 패션5, 베라피자, 라뜰리에, 커피앳웍스, 피그인더가든, 시티델리, 리나스, 에그슬럿 등이 있어요.

해피포인트카드 앱으로 들어가면 더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 해피콘 유효기간 및 연장방법 】


해피콘을 받고 사용하려다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을 텐데요. 받은지 오래되서 사용이 가능한지 헷갈리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금액형 해피콘은 받은 날로부터 1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금액으로 되어있는 해피콘이 아니라 기프티콘 같은 물건으로 교환 가능한 물품제공형 해피콘은 3개월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받은지 1년이 다 되어가는데 온라인 결제는 하고싶지 않고 매장에 갈 시간은 안된다면 해피콘 연장도 가능합니다.

해피콘 기간연장은 해피콘 앱을 통해 가능하며 유효기간 1년이 되기 전, 만료일 30일 전부터 연장이 가능합니다.

 

단, 유효기간 만료시에는 기간연장이 불가합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5년 이내에 횟수 제한없이 기간연장이 가능하며, 1회 연장시 90일 단위로 사용 기간이 연장됩니다.

기간 연장은 수신자만 가능하며, 기간 연장을 받을 상품의 판매가격이 변경되거나 상품판매가 종료 된 경우에는 기간 연장이 불가합니다.

 

단, 위와 같은 경우 해당 상품은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기간 내 미사용한 해피콘은 발행일로부터 5년동안 환불이 가능하고, 유효기간 만료시에도 결제금액의 90% 환불이 가능합니다.



자, 여기까지 해피콘의 사용방법과 사용처 그리고 사용기한과 기간연장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해피콘을 받으신 분이라면 사용하는데 좋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