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간편하게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하는법

by 건파이투 2020. 10. 21.
반응형

 

 

실비보험, 종신보험, 연금보험 등등 내가 가입한 보험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험의 종류와 보장범위를 미리미리 확인해 놓지 않으면 나중에 정작 받아야 할 상황이 닥쳤을 때 제대로 챙겨야 할 것들을 챙기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요.

 

내가 가입한 보험은 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를 통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손해보험협회를 검색해서 사이트를 들어가면 맨 첫 화면에 내 보험을 찾는 화면이 나옵니다.

 

 

 

 

첫 화면에서 내 보험 찾아줌으로 들어가면 본인 인증 화면이 나와요. 거기에서 인증을 진행하세요.

 

 

 

 

인증서가 있으면 인증서로 인증을 진행하면 되지만 없다면 휴대폰으로 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생명보험도 마찬가지로 생명보험협회로 들어가시면 내가 가입한 보험을 조회 할 수 있어요.

 

 

 

 

생명보험협회 사이트에 들어가면 손해보험과 마찬가지로 첫 화면에 내 보험 찾아줌이라는 조회버튼이 보입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서 인증을 진행하면 내가 가입한 보험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보험회사명, 상품명, 증권번호, 계약상태, 계약관계, 보험기간, 모집점포, 전화번호등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조회신청을 했을 때 접수하고 바로 확인이 가능한 건 아니고 접수한 다음날 오후 1시부터 조회가 가능하고, 상황에 따라 1-5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내가 어떤 보험을 가입했는지 잘 모르겠다면 꼭 보험 조회하셔서 내가 가입한 보험들이 어떤 게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